비에스아이티의 데이터복구 성공 사례를 소개해드립니다.

[데이터복구사례-58] Oracle DB 복구 사례

작성자 비에스아이티 댓글 0건 작성일 24-03-29 10:45

 

[데이터복구사례-58] Oracle DB 복구 사례

 

서버1.jpg

 

 

 

 

이번 고객님께서는 기업에서 사용 중인 [ Windows Server 2019 ]의 데이터가 담당 직원의 실수로 인해 모두 유실되어 복구 의뢰를 해주셨습니다.

당사 방문 이전에 타업체에서 복구를 진행했으나 복구에 실패하여 다시 저희 비에스아이티에 찾아와주신만큼 신경써서 복구를 진행하였습니다.

 

 

 

1. 오라클 DB 복구 접수

 a. DB 상태

 - OS: Windows Server 2019

 Data Tablespace파일을 제외한 나머지 System tablespace (SYSAUX01.DBF, SYSTEM01.DBF TEMP01.DBF USER01.DBF EXAMPLE01.DBF UNDOTBS01.DBF )들이 완전히

 유실된 상태였고, System tablespace가 손실되어있으니 Data tablespace의 내용을 읽을 수 없어 DB를 사용할 수 없는 상태였습니다.

 

 b. 고객 요청 사항

 - 유실된 데이터를 제외하고서라도 데이터의 추출을 요청하셨습니다.

 

 

 

2. 복구 진행 단계

 a. 작업시작

 -원본 상태 유지 보존을 위해 디스크 복제 작업 후 분석을 시작합니다.

 

 b. 분석

 - 손실된 System tablespace 파일들을 복구 시도 하였으나, free space의 완전 초기화로 인하여 파일 복원 불가,

 이에 남아 있는 Data tablespace 파일에서 저장된 내용을 추출하는 것으로 복구 작업을 진행합니다.

 

 c. 데이터 복구

 - Data tablespace 파일을 segment 및 extent단위로 분석하여 저장된 데이터를 추출 및 csv형식으로 생성 성공.

 DB의 table을 추출하여 csv형식으로 복구하였으나 System tablespace의 손실로 인하여 복구된 DB의 table name 및 각 table의 column name은 알 수 없습니다.

 

 

 

3. 복구 완료

 - Oracle 데이터가 정상적으로 작동하기 위해서는 Data Tablespace파일과 System tablespace 설정파일들이 연동되어 가동되어 집니다. 

 그러나 금번 사례의 경우 설정 파일들이 담당자의 실수로 모두 유실된 상태여서 완벽한 복원은 어려웠습니다. 이에 살아남은 [Data Tablespace] 파일을 분석하여

 CSV파일로 추출하는데 성공하였습니다. 

 사용자는 복구된 csv파일을 Oracle DB에 import하여 DB Table을 정상화 하는데 성공 하였습니다.

 

 

ORACLE.png

 

오라클2.jpg

 

 

국내 손상된 DB 복구를 전문으로 하는 회사는 당사가 유일 합니다. 

비에스아이티는 15년동안 DB분석을 끊임없이 노력해 온 결과, 현재까지 타업체에서 복구 불가된 DB데이터들(Oracle, MS SQL, MySQL, DB등)이 복원하는데 성공하고 있습니다.

 

타업체에서 복구 실패하였더라도 포기하지 마시고, 당사에 다시 한번 재의뢰 하시기를 권장 드립니다. 

 

 

 

 

 

지금이라도 고민되는 부분이 있으시면 주저하지 마시고 

언제든 연락주시면, 전문 엔지니어가 친절히 상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DB관련 복구 문의사항

오수경 부장 010-4503-1878

 


대표번호 : 02-717-9905

 

 

비에스아이티의 기술력은 
언제나 빠르고 강합니다!